뮤지컬 '청년 장준하' 소개 / 뮤지컬 '청년 장준하' 음반판매
   


작품 소개

뮤지컬 <청년 장준하>는 장준하와 33인의 젊은이들이 일본군을 탈출하여 독립군이 되기 위해 중경임시정부로 가는 6천리 대장정을 배경으로 그들이 품었던 사랑, 용기, 희망의 이야기를 젊은 감성의 음악과 박진감 넘치는 구성으로 그려낸 창작 뮤지컬입니다.

내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못난 조상이 되지 않기 위해 신념을 포기하지 않고 용기로 맞서 싸웠던, 조국을 잃어버린 시대의 아픔과 슬픔을 희망으로 이겨낸 사람들의 감동적인 청년 정신, 그것이 바로 뮤지컬 <청년 장준하>의 정신입니다.

시놉시스

1938년 일제 강점기의 조선. 이제 막 중학교를 졸업한 장준하는 친구 김용묵과 함께 정주에 있는 신안소학교 교사로 일하기로 결심하고 친구들과 아쉬운 작별을 한다. 정주에 도착한 그들 앞에 펼쳐진 학교의 현실은 낙후하기 그지없다.
둘은 학생들의 머리를 자르고 새 교사를 짓는 등 교사로서 혼신의 힘을 다하지만 그 노력은 일제치하라는 절망적인 현실 앞에서 무력하기만 하다. 장준하는 보다 넓은 세상을 접하기 위해 일본 유학을 결심한다.

41년, 일본 동경은 이어지는 승전 소식으로 들떠 있고 장준하와 친구들에게도 학생 징집령이 내려졌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고민하던 이들 속에서 장준하는 탈출을 염두하고 계획된 일본군 자원입대를 결심한다. 입대 전 조선으로 돌아간 장준하는 김희숙과 결혼을 하고 기약 없는 이별을 하게 된다.

쓰까다 부대의 훈련은 점점 살인병기로 만들어 가고 그 속에서 장준하와 동료들은 승전축하파티를 틈타 탈출을 감행한다.
뒤쫓는 일본군을 피해 달아나던 장준하 일행은 중국군 게릴라부대와 김준엽을 만나게 된다.
장준하는 중경 임시정부로 향할 것을 결심하고 동지들과 6천리 대장정을 떠난다. 제비도 넘지 못한다는 파촉령을 넘어 도착한 중경에서 그들은 김구를 만나 독립군이 되고 해방을 위해 훈련을 받는 도중 일본의 항복 소식을 듣는다.
비록 그들이 원하던 해방은 아니었지만 그리운 조국 땅으로 돌아가 또 다른 희망을 노래한다.

공연 연보

2004. 8. 18 - 21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2005. 4. 16 - 17 부산시민회관 대극장
2005. 4. 27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전주)
2005. 8. 5 - 15 문예진흥원예술극장 대극장

커뮤니티

뮤지컬 <청년 장준하> 공식 홈페이지 www.m-jangjunha.co.kr
뮤지컬 <청년 장준하> 싸이월드 타운 http://town.cyworld.com/jangjunha






뮤지컬 <청년 장준하>의 감동을 그대로 전해 줄 전곡수록앨범!!

창작뮤지컬 최초로 2004년 싱글앨범에 이어 2005년 전곡수록앨범 제작, 발매!!

1년이라는 긴 제작기간,
그 중 새벽까지 계속된 배우들의 녹음기간만 해도 2달.

국내 대중가요계 A급 가수들의 앨범에서만 찾아 볼 수 있는 최고의 연주자와 엔지니어들,
대한민국 국악계를 이끌어 나가는 대표급 연주자들 대거 참여!!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건반 연주자인 최태완,
최고의 기타리스트 함춘호,
국내 정상의 베이시스트 신현권,
해금 연주의 일인자 김애라,
차세대 국악계 리더 유경화,
25현 가야금 연주자 문양숙


스타일리시한 케이스 속 풍성한 3장의 CD!!
CD 1 - 1막
CD 2 - 2막
CD 3 - 뮤지컬 대표곡들의 POP 버전, 연주곡, 뮤직동영상

이제 뮤지컬 <청년 장준하>의 감동을 특별한 가격에 선사합니다.

15,000원 -> 10,000원 (우송료 무료)

구입문의: 장준하기념사업회 사무국 02-722-0969 dolbegae@empal.com
구입하러 가기